[드라마] 가정부 미타

-  家政婦のミタ


* 방영시기 - 2011년 4분기

* 방영시간 - 수22

* 방송사 - 니혼

* 주연 - 마츠시마 나나코, 하세가와 히로키, 쿠츠나 시오리, 나카가와 타이시, 아야베 슈우토, 

           혼다 미유, 아이부 사키, 히라이즈미 세이

* 방송회수 - 총 11화, 안녕 가정부 미타 특별판 さよなら「家政婦のミタ」特別版 (11. 12. 21.)




2011년 의외의 초 대박작 가정부 미타

갑자기 엄마를 잃고 가장과 사남매만 남은 집안에

뭐든 척척해내지만 감정도 느껴지지 않고 말도 없이

기계적으로 시키는 일은 뭐든 하는 가정부가 들어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개인적으로는 마지막까지 나름 흥미진진하게 보긴 했지만..

이 정도의 화제와 인기를 모을 정도의 재미는 느끼지 못한 드라마였음;;

시작은 로봇 같은 가정부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서

독특한 주인공 캐릭터를 이용한 에피소드식 전개가 진행될 줄 알았는데..

본인 예상과는 다르게 꽤 과격한 이야기가 이어지는 가족 드라마였음;;

가장의 불륜과 엄마의 자살부터 시작해 아이들의 이지메와 가출

그리고 형부를 좋아하는 처제 등의 이야기 요소를 적극 사용하였지만

결국 가족으로 귀결되는.. 막장 코드의 일본 드라마식 활용을 보여줬음

미스테리한 분위기와 함께 자극적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마지막까지 유지한 것이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인 듯

주인공인 마츠시마 나나코는 1999년 1분기 구명병동 24시, 1999년 2분기 마녀의 조건,

1999년 4분기 얼음의 세계, 2000년 4분기 야마토나데시코, 2003년 1분기 미녀 혹은 야수,

2005년 1분기 구명병동 24시 3, 2009년 3분기 구명병동 24시 4 등에 출연

마츠시마 나나코가 구명병동 24시 시리즈 이외의 드라마에 출연하는건

2003년 미녀는 야수 이후 무려 8년만

말 그대로 시청률의 여왕 마츠시마 나나코답게 화려한 성적으로 다시 돌아왔음

본인은 지금까지 마츠시마 나나코가 밝은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만 봤는데..

이런 서늘하고 무채색의 캐릭터도 너무 잘 소화했음

엄청난 시청률로 다시 돌아온 마츠시마 나나코가

이후엔 또 어떤 드라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

그리고 이 드라마에서 인상적이었던 또 다른 배우는 하세가와 히로키

여러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긴 했지만

2010년 4분기 세컨드 버진, 2011년 2분기 스즈키 선생님 등에서부터 존재감을 보여준 배우

게다가 2012년 1분기엔 운명의 인간과 성스러운 괴물들에 출연할 예정

확실히 세컨드 버진 이후 여러 드라마에서 매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듯

세컨드 버진의 불륜에 빠져 인생을 망친 남자, 스즈키 선생님의 논리적인 선생님에 이어

가정부 미타에서는 우유부단하고 찌질한 가장의 모습을 인상적으로 표현해줬음

꽤 여러가지 이미지에 잘 어울려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배우

평균 시청률은 24.79% (19.5 - 18.7 - 19.8 - 19.5 - 22.5 - 23.4 - 23.5 - 29.6 - 27.6 - 28.6 - 40)

2011년 4분기는 물론이고 2011년 모든 드라마 중에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

게다가 마지막화는 무려 40%라는 믿기 어려운 시청률로 종영했음

40%라는 시청률이 요즘같은 저시청률 시대에 나왔다는 것 자체가 놀라울 따름

솔직히 개인적으로 나름 재미있게 보긴 했지만

이 정도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할 만큼의 재미는 못 느껴서..

다시 한 번 일본 드라마 시청률은 알다가도 모르겠다고 생각;;

본인이 느낀 재미에 비해 너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게 살짝 의아하긴 하지만

이 드라마 특유의 미스테리한 분위기와 막장 코드를 사용하여

마지막까지 긴장감과 궁금증을 유지한 뒤 결국 가족으로 마무리한 올해 최고의 흥행 드라마



by 無識 | 2011/12/31 21:13 | 완(完) | 트랙백 | 핑백(2)

트랙백 주소 : http://lunarsolar.egloos.com/tb/327959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 Lunar Eclipse .. at 2012/04/13 03:32

... 포한 조직과 싸우며 어른으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명탐정 코난의 설정이 떠오르는 기본 설정주인공에는 마루모의 규칙의 스즈키 후쿠가 캐스팅 되었고가정부 미타의 혼다 마유와 쟈니스 소속의 마리우스 요도 어린이가 되버린 형사로 출연하는 듯한 가지 주목할만한 부분은 33분 탐정, 용사 요시히코와 마왕의 성 등을 집필 ... more

Linked at * Lunar Eclipse .. at 2013/09/25 21:32

... - 수상한 가정부 01 & 02황금의 제국 후속으로 이번주 방영을 시작한 수상한 가정부2011년 4분기 방송된 일본드라마 가정부 미타의 한국판 리메이크작첫 주차는... 일단 원작과 똑같은 내용과 분위기로 진행캐릭터 구성과 초반 전개 모두가 원작과 거의 다르지 않았음일본어 대사를 한국어로 ... 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