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죠시데카! -여자형사-

-  ジョシデカ! -女子刑事-


* 방영시기 - 2007년 4분기

* 방영시간 - 목22

* 방송사 - TBS

* 주연 - 나카마 유키에, 이즈미 핀코, 류시원, 마스오카 토오루, 다나카 테츠시, 카타히라 나기사

* 방송회수 - 총 10화




2007년 4분기 드라마인 죠시데카! -여자형사-

나카마 유키에와 이즈미 핀코의 형사 역과 류시원의 출연으로

일단 캐스팅 라인업의 화제성은 갖춘 드라마였는데.. 개인적으로 그리 재밌지는 않았음;;

추리물의 가장 기본 요건인 사건 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았음

하지만 그 사건을 이끌어가야 하는 캐릭터들의 매력과

사건이 진행되는 방식에서 만들어지는 재미가 충분하지 못했음

나카마 유키에게 연기한 주인공은 너무나도 전형적으로 정의감만 넘치는 민폐 캐릭터였고

이즈미 핀코가 연기한 캐릭터는 그냥 시끄러운 아줌마의 모습일 뿐

베테랑 형사로서의 캐릭터성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했음

사건은 진지한 분위기로 진행되는 와중에 주인공 캐릭터들은 코믹연기를 하는 분위기에..

캐릭터와 사건이 제대로 맞물리지 못하고 따로 노는 느낌

범인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몰입감이나 속도감을 보여주지도 못했고

이렇다 할 임팩트도 부족했음

게다가 사건 자체의 이야기거리는 나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요소요소가 헐겁게 연결되어 있어서.. 본인은 범인을 너무 일찍 눈치채버렸음-_-;;

이 드라마에서 주인공 나카마 유키에는 살짝 푼수끼를 뺀 양쿠미 같았음

양쿠미 변주 캐릭터 이상의 것을 전혀 보여주지 못한 듯

본인은 2003년 2분기 얼굴에서 보여준 나카마 유키에의 순경 캐릭터가 꽤 인상적이였어서

나카마 유키에의 형사도 기대했지만.. 많이 아쉬웠음

이 드라마 출연 후 2008년 2분기 고쿠센 3, 2009년 1분기 흔히있는 기적,

2009년 4분기 언터쳐블, 2011년 1분기 아름다운 이웃 등에 출연했는데..

워낙 트릭 시리즈와 고쿠센 시리즈의 인지도와 임팩트가 강해서인지

그 이외의 드라마에서는 크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 느낌ㅠ

또 다른 주인공인 이즈미 핀코는 버라이어티나 광고 등에서 몇 번 봤고..

주연급으로 출연한 드라마는 처음 봤음

캐릭터 자체의 매력이 너무 아쉬워서... 배우에 대해 뭐라 말하기는 어려울 듯;;

그리고 우리나라 배우 류시원이 남자주인공으로 주연급 출연

한류 열풍 후 우리나라 배우가 일본 드라마에 주연급으로 출연한 건

2006년 1분기 윤무곡의 최지우 다음인 듯

우리나라 배우를 일본 드라마에서 보는건 일단 반가웠는데..

류시원이 연기한 캐릭터 역시 캐릭터의 매력이 너무 약했음

주인공의 주변에서 주인공을 믿고 도와주고 로맨스 분위기도 만들어내는..

전형적인 한국 드라마의 헌신형 남자 주인공 캐릭터였음;;

류시원은 이 드라마 이후에 2010년 1분기 반장 2의 마지막화에 특별출연 하는 등

일본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듯? 

평균 시청률은 9.12% (13.4 - 10.3 - 8.4 - 9.4 - 8.3 - 7.8 - 9.3 - 7.1 - 8.4 - 8.8)

2007년 4분기 드라마 중에서는 중하위권의 성적

나카마 유키에의 이름값을 생각하면.. 좀 아쉬운 듯

개인적으로는 범인을 너무 빨리 눈치채버린데다가..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의 즐거움도 캐릭터의 매력도 느끼기 어려웠던 드라마

그리고 류시원을 일본 드라마에서 봐서 반갑긴 했지만

그리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 더욱더 아쉬운 드라마였음



by 無識 | 2011/04/20 04:16 | 완(完)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lunarsolar.egloos.com/tb/315546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Feelin at 2011/04/29 18:14
나카마 유키에, 좋아하는 배우이긴 한데 확실히 트릭하고 고쿠센 이미지가 강하죠. 이걸 뛰어넘어야 대표작이 하나 더 생길텐데.. 그만한 작품을 못 고르고 있는 것 같군요..
Commented by 無識 at 2011/04/29 23:30
고쿠센과 트릭이 워낙 강력했어야죠;;
그만한 작품이 해마다 있는것도 아니라.. 나카마 유키에도 고민일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Feelin at 2011/04/30 00:07
...그러고보니 트릭과 고쿠센 새 시리즈는 소식이 없는지..
Commented by 無識 at 2011/04/30 02:24
트릭은 작년에 세번째 극장판이 개봉되어서 당장 새 시리즈는 무리일 듯 싶고...
고쿠센 3 방영후 2009년 극장판 개봉할 때 고쿠센 시리즈의 마지막이라고 해서..
고쿠센 새 시리즈는 가능성이 거의 없어보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