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황금 돼지

-  黄金の豚 -会計検査庁 特別調査課-


* 방영시기 - 2010년 4분기

* 방영시간 - 수22

* 방송사 - 니혼

* 주연 - 시노하라 료코, 오오이즈미 요, 오카다 마사키, 키리타니 켄타, 나마세 카츠히사,

           우츠이 켄, 모타이 마사코, 야마구치 사야카

* 방송회수 - 총 09화




2010년 4분기 드라마인 황금 돼지 회계검사청 특별조사과

파견의 품격의 스텝과 시노하라 료코의 조합으로

드라마 시작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웠음

사기죄로 가석방중인 주인공이 사기 전력을 숨기고 회계검사청의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성역없는 감사를 통해 크고 작은 탈세범들을 찾아내는 이야기

기본적으로 외압중에서도 탈세의 증거를 찾아내는 과정이 전개의 중심이 되는데..

문제는 그 과정에서 긴장감이나 몰입도를 만들어 내지 못하면서 큰 재미를 느끼기 힘들었음

겁 없이 행동하는 주인공 캐릭터 빼면 각각의 캐릭터를 전개에 효과적으로 사용한 것도 아니고..

딱히 코믹물의 요소가 눈에 띄지도 않았음

드라마 마지막에 나름 반전이 있긴 했지만..

매화 똑같은 형식으로 진행해온 무난한 전개를 커버 할 정도의 임팩트를 만들어내지 못했음

그냥 평범하게 탈세범들을 찾아내는 이야기 이상의 것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전체적으로 이 드라마만의 즐거움과 매력을 찾기 어려웠음

주인공 시노하라 료코는 2006년 1분기 언페어, 2006년 3분기 신부는 액년!,

2007년 1분기 파견의 품격 등에 출연.. 이후 결혼과 출산을 이유로 활동이 없었는데..

2010년 2분기 달의 연인으로 드라마에 복귀했지만 드라마의 내용과 캐릭터 모두 아쉬움만 남았음

달의 연인으로 드라마 복귀한 후 첫 주연작인 황금 돼지 역시 

본인이 가지고 있던 시노하라 료코에 대한 기대치에 비해는 많이 아쉬웠음

다음에는 좀 더 시노하라 료코만의 캐릭터가 잘 살아있는 드라마에 출연해주길ㅠㅠ
  
2007년 1분기 파견의 품격, 2007년 4분기 와일드 마마,

2009년 3분기 빨간코 선생님 등에 출연한 오오이즈미 요와

2008년 3분기 태양과 바다의 교실, 2009년 3분기 오토맨 여름,

2009년 4분기 오토맨 가을 등에 출연한 오카다 마사키는

황금 돼지에서 꽤 비중있는 서브 남주 캐릭터였는데...

아쉽게도 캐릭터가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면서 크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음

평균 시청률은 13.52% (15.3 - 14.2 - 12.1 - 15.2 - 14.1 - 13 - 13 - 10.5 - 14.3)

2010년 4분기 드라마 중에서는 중위권의 성적

시노하라 료코의 이름값으로 어느정도의 시청률은 유지한 듯

개인적으로 출연진 면면 때문에 나름 기대했는데..

안타깝게도 평범한 진행에 이야기에 캐릭터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면서

그냥 일본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체적으로 무난한 드라마였음;;



[+]

이글루스 이미지 업로드 기능이 중 편집해서 추가가 완전히 멈춰서

이 드라마 역시 13일날 다 봤지만 지금까지 미뤄놨었음

여전히 한참 시도했지만... 어쨌든 힘겹게 편집해서 추가 기능 성공시켜 이제서야 업로드;;



by 無識 | 2011/03/17 23:59 | 완(完) | 트랙백 | 핑백(4)

트랙백 주소 : http://lunarsolar.egloos.com/tb/313656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 Lunar Eclipse .. at 2011/03/30 03:36

... 뛰어들고 보는 주인공이 도쿄 국세국으로 발령되면서 도쿄 국세국 사람들과 함께 탈세범들을 잡아내는 이야기2010년 4분기에 탈세를 소재로 시노하라 료코의 황금 돼지와 요네쿠라 료코의 나사케의 여자가 제작 되어서같은 소재로 각각 어떤 이야기를 보여줄지 기대를 많이 했는데...황금 돼지는 세금을 사용하는 공직자들의 세금 ... more

Linked at * Lunar Eclipse .. at 2011/11/09 07:09

... 인공으로서의 존재감도 나아진 듯그리고 이 드라마에서 인상적이었던 배우는 키리타니 켄타2008년 2분기 ROOKIES, 2009년 4분기 JIN, 2010년 4분기 황금 돼지, 2011년 2분기 JIN 2 등에 출연했고 현재 4분기 전업 주부 탐정에 출연 중개인적으로 키리타니 켄타의 연속 드라마 출연작 보다는영화 크로우즈 제로 ... more

Linked at * Lunar Eclipse .. at 2011/11/29 07:29

... 우에토 아야의 출연작 중 하나인 듯;;오오이즈미 요는 2007년 1분기 파견의 품격 이후 와일드 마마를 비롯해 2009년 3분기 빨간코 선생님, 2010년 4분기 황금 돼지 등에 출연파견의 품격에서 보여준 모습의 연장선상에 있는데다가 캐릭터 자체가 그리 매력적으로 표현되지 못하다보니 인상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한 듯그 ... more

Linked at * Lunar Eclipse .. at 2012/07/07 16:01

... NHK 아침드라마 해님의 주인공으로 출연하긴 했지만..민영 방송국의 드라마에서는 2007년 3분기 퍼스트 키스 이후 5년만에 단독 주인공2010년 4분기 황금 돼지와 나사케의 여자 등 탈세와 세금 징수를 주제로 한 드라마가 꽤 있었는데..토칸은 세금 징수관이라는 소재에 주인공이 악질 탈세자들을 상대하 ... 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